명품 향수 선물 추천 #4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번쨰 포스팅으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시작 향수 사진

처음 블로그 작성에 있어서 향기가 나는 모든 것들을 알아보고 싶었는데,집안 또는 공간의 향기를 가득하게 만들어줄 디퓨저와 방향제부터 알아보며,다음으로 향기를 만드는 방법이 궁금해서 알아본 조향사 그리고 이제는 그 향기를 나에게 또는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에게 선물을 해주고 싶다면 알아볼 향수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앞의 포스팅 내용을 보시면 도움되는 정보들도 함께 보실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명품 향수 선물 추천 – 향수 브랜드와 테마 고려하기

 

선물 사진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중요한날 그리고 특별한날 선물을 해준다면 아무래도 가격적인 면도 생각하여 뜻 깊은 선물을 할 것입니다

.그 가운데 빠지지 않는 선물 중 하나가 바로 향수이며, 조금 더 좋은 브랜드의 향수 선물를 선물하고자 하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명품 향수는 브랜드 선호도와 유명도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받는 사람의 취향이나 분위기 등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명품 향수를 선물로 줄 수 있는 추천 방향을 설명하고자 이 글을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선택기준 사진

1.상대방에 대한 정보 탐색

 

보통 향수 선물을 하기 위해서 또는 향수 선물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검색을 하시게 됩니다.

“향수 선물 추천” 또는 “00대 여자,남자 향수 추천” 등을 검색을 하신 후유명하거나 가격적인 부분을 생각하여 알맞은 선물을 하시게 될 겁니다.

아니면 브랜드 샵 오프라인에 가게 되면 시향을 통해 판매자의 설명에 따라가장 잘나가는 향수 또는 선물 받으면 좋아하는 향수 등을 구매를 하게 될 것입니다.

검색 사진

둘다 나쁜 방법이라고 말씀드리는 것은 아니지만, 특정 브랜드를 찾아 가격이 비싼 아니면 유명한 향수 등을 구매하여 선물을 하게되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잘 사용을 안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기한테 맞는 향이 아닐 가능성이 많기 때문입니다.

연인이 이 향기가 났으면 좋겠다.

그리고 향수라는 목적이 나쁜 냄새를 좋게 바꾸거나 매력적인 이미지 또는 호감도를 높이기 위한제품이기 때문에 선물해 주는 사람의 기준에서 해주는 것도 좋지만, 제품을 사용할 사람을 생각해서 해주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놓치는 부분 중에 하나가, 내가 좋은 향보다 그 사람이 좋아할 향을 선물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애써 값비싼 향수를 선물했는데 안쓰는 것을 보면 선물을 해주는 사람의 마음이 안좋을 것이기에 꼭 향수는 상대방에게 맞춘 선물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테마 사진

향수는 다양한 테마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선하고 청량한, 달콤하고 섬세한, 강렬하고 우아한 등 다양한 향수 테마가 있기떄문에 선물을 받는 사람의 취향을 알기 어려울 떄는 그 사람의 취미와 습관 하는 일 그리고 성격 등을 파악하여 테마를 먼저 선택하면 선택의 폭을 줄일 수 있습니다.

 

2.브랜드별 역사와 테마를 알아볼 것

향수는 매우 개인적인 취향에 관련된 선물이므로, 먼저 선물을 받는 사람의 취향을 이해하고 그들이 선호하는 향기의 종류가 무엇인지 고려 하는게 중요하지만, 선물을 하는 입장에서 대놓고 물어보면 그것 또한 좋은 방법은 아니겠죠.

그렇기 때문에 명품 브랜드 또는 향수 브랜드에 대한 역사와 테마를 알아보면 조금 더 도움이 됩니다.

각 회사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과 자랑스러운 역사 그리고 품질과 명성등이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신뢰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몇가지 유명 브랜드에 역사와 테마를 정리 해보겠습니다.

테마 정리 사진

2-1.Chanel (샤넬) 사이트 바로가기

역사: Chanel은 1910년대에 Gabrielle “Coco” Chanel에 의해 설립된 프랑스의 럭셔리 패션 하우스입니다. 이 브랜드는 패션뿐만아니라 향수 분야에서도 뛰어난 명성을 얻었으며, 1921년에 선보인 ‘Chanel No. 5’는 역사적으로 유명한 향수 중 하나입니다.

테마: Chanel의 향수는 여성적이며 고급스러운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Chanel No. 5’와 같은 제품은 강렬하고 시크한 향으로, Coco Chanel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2-2.Dior (디올) 사이트 바로가기

역사: Dior는 1946년에 프랑스에서 Christian Dior에 의해 설립된 패션 하우스로, 향수 분야에서도 높은 평판을 갖고 있습니다.

1947년에 발표된 ‘Miss Dior’ 향수로 시작했으며, 그 이후로 다양한 향수를 선보였습니다.

테마: Dior의 향수는 여성성과 우아함을 강조하며, 감각적인 디자인과 화려한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J’adore’는 그 중에서도 매우 유명한 향수입니다.

2-3.Gucci (구찌)사이트 바로가기

역사: Gucci는 1921년에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럭셔리 패션 브랜드로, 향수 분야에도 진출하여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Gucci Guilty’와 ‘Gucci Bloom’과 같은 향수는 글로벌로 유명합니다.

테마: Gucci의 향수는 대담하고 현대적인 테마를 가지며, 브랜드의 대담한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Gucci Bloom’은 꽃향이 독특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4.Hermès (에르메스) 사이트 바로가기

역사: Hermès는 1837년에 프랑스에서 시작된 명품 패션 하우스로, 향수 라인인 ‘Terre d’Hermès’와 ‘Twilly d’Hermès’를 갖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고급 가죽 제품과 패션으로도 유명합니다.

테마: Hermès의 향수는 자연과 모험을 테마로 하며, 신선하고 화려한 향기를 특징으로 합니다.

‘Terre d’Hermès’는 대표적인 남성용 향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2-5.조 말론 (Jo Malone) 사이트 바로가기

역사: Jo Malone은 영국 출신의 향수 브랜드로, 1983년에 조 말론 본인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그녀의 향수는 간결한 병 디자인과 개인적인 향을 조합하는 접근으로 유명합니다.

테마: 조 말론의 향수는 단순하면서도 심플한 특징과 다양한 향기를 조합하는 “Fragrance Combining”이라는 접근으로 특징 지어지며, 그녀의 제품은 남녀 모두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조 말론의 제품은 매우 섬세하고 개성적인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2-6.바이레도 (Byredo) 사이트 바로가기

역사: 바이레도는 스웨덴 출신의 향수 및 향초 브랜드로, 2006년에 벤자민 고르함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그의 여행과 개인적인 경험에서 영감을 받아 브랜드를 시작했습니다.

테마: 바이레도의 향수는 고유한 향기와 독특한 병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그들의 제품은 현대적이고 섬세한 향기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바이레도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예술적 영감을 추구하는 브랜드입니다.

2-7.딥티크 (Diptyque) 사이트 바로가기

역사: 딥티크는 프랑스의 명품 향수 및 향초 브랜드로, 1961년에 파리에서 설립되었습니다.

브랜드의 이름은 그리스어 “두 가지”를 의미하며, 향수와 향초 두 가지 주요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테마: 딥티크의 제품은 자연과 예술, 문화, 여행 등 다양한 소재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고유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병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되어 있습니다.

딥티크는 복잡하면서도 화려한 향기로 유명하며, 그들의 제품은 향초와 향수 모두에서 매우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저작권의 문제로 인해 첨부 사진을 디자인으로 하여 판매하는 제품과는 연관이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로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테마 사진테마 사진

테마 사진

이렇게 각 향수 브랜드 마다 특성과 테마를 찾아보면 어느 브랜드에서 먼저 선택을 할지 결정을 하게 됩니다.

그 다음 시향을 통해 상대방에게 더 어울리는 향수를 찾으면 조금 더 만족스러운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3.병 디자인과 패키징

 

만약 브랜드와 더불어 상대방에게 어울리는 향수를 선택함에 있어 두가지 이상이라 결정이 힘들다면 병디자인과 패키징도 고려해 보시면 좋습니다.

향수는 또한 사용 목적과 디자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향수병 사진

가볍게 자주 사용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 용량이 큰 제품이나 들고 다니기 어려운 병을 선물하는 경우에도 사용 효과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브랜드마다 사용하는 병 디자인이 다르고 휴대성이 다르기 때문에 그 선택도 한번 고려해 보신다면 더욱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휴대하기 좋은 병들이나 담아 다닐수 있는 제품들이 나오긴 하지만, 그럼 명품 향수의 값비싼 선물을 하는 의미가 없을 수 있겠죠.

향수 병 사진

그리고 무엇보다 선물 받으신 분들이 귀찮아서 안 옮기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방의 생활 환경과 사용 목적 용도에 따라 생각을 해보고 디자인적인 측면도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명품 향수 선물 추천에 대한 방법으로 브랜드의 역사와 테마가 중요한 이유와 그것을 토대로 맞는 향수를 찾아 선물 하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향수는 이미지와 호감도를 올릴수 있는 물건임과 동시에 자기에게 맞지 않은 향수를 쓰거나 너무 강한 향기 또는 상황에 맞는 향수를 쓰게 되는 경우 반대로 호감도와 이미지가 하락하는 경우도 있으니 꼭 맞는 향수를 선물하고 본인에게도 맞는 향수를 선택하여 좋은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