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말론 향수 추천 만들기 #11

포스팅 전에 일전에 말씀 드렸던, 조향사 자격증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이제 열심히 배합하고 향기 맡으며 연구도 해보겠습니다!!

조향사 자격증 사진

스크린샷 2023 10 19 194910

오늘은 조 말론 향수 추천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5년 전 바텐더로 일할 때 였습니다.

손님중 한분이 특유의 향기를 풍겼습니다.

그때 당시로 표현하자면, 묵직한 위스키베이스시원한 허브향의 칵테일이랄까…?

전혀 어울릴수 없는 맛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섞인 향기를 풍겼습니다.

그 당시에는 칵테일을 직접 개발도 해보고 어떤맛을 만들까?

고민을 했었기에 그 향기를 맡고 직접 만든 칵테일도 있었습니다.

어울리지 않는 맛은 없다.

어떻게 만드느냐가 중요할 뿐. 그걸 가르쳐준 향수였던거 같습니다.

그 향수가 조 말론 향수였고,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부터 향수를 좋아했었나 생각이 듭니다.

조 말론 향수 추천 만들기


조 말론 향수 추천 만들기

조말론 로고 사진
(조말론 런던 사이트 참조)

 

조 말론은 영국 출신의 고급 향수 브랜드로, 특유의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유명합니다.

브랜드의 역사와 주요 특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1. 브랜드 역사

조말론 런던 사진
(조말론 런던 사이트 참조)

 

조 말론은 1963년에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으며, 그녀의 본명은 조안 말론(Joan Malone)입니다.

그녀는 어릴 적부터 향수와 향기에 대한 열정을 키우며, 그 열정을 바탕으로 향수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1994년에 조 말론 브랜드를 설립하고 “조 말론 런던”의 상표를 등록했습니다.

브랜드는 고객의 개성과 취향에 맞춘 향수 레이어링을 중요하게 여기며, 향수, 캔들, 바디로션 등 다양한 향기 제품을 생산합니다.

2. 주요 특징

가.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

조 말론의 제품은 깔끔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제품의 포장과 병의 디자인은 럭셔리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나. 향수 레이어링

조 말론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향수를 섞어 사용하거나, 다른 조 말론 제품과 레이어링하여 자신만의 특별한 향기를 창조할 수 있도록 고유한 향수 조합을 촉진합니다.

이를 통해 맞춤형 향수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 자연주의 향료

브랜드는 자연주의와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며, 자연에서 얻은 원료를 사용하여 제품을 제작합니다.

이로써 향수는 더욱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 개성적인 향수 레시피

조 말론의 향수는 단순하지만 독특하며 감각적인 향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고객들은 자신만의 향수 레시피를 만들어낼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조 말론 런던은 자신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럭셔리 향수 브랜드로, 특히 고객의 개성을 존중하고 그들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로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3. 조 말론 향수 추천 베스트 5

조 말론 런던의 향수는 오드 코롱 계열이 많아서 지속력이 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향수에 관한 지속력과 부향율에 따라 계열을 나누게 되는데, 더 궁금하신 분들은 바로가기를 통하여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블랙베리 앤 베이 코롱, 우드 세이지 앤 씨 코롱, 잉글리시 페어 앤 프리지아 코롱,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코롱, 포머그레니트 누와 은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베스트 셀러 상품들입니다.

가. 블랙베리 앤 베이 코롱

블랙베리 앤 베이” 코롱(Blackberry & Bay Cologne)은 조말론(Jo Malone) 브랜드의 향수 컬렉션 중 하나로, 그 독특한 조화로운 향이 특징입니다.

이 코롱은 신선한 블랙베리와 그것을 동반하는 베이 잎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어, 풍부하면서도 신선한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향수 사진
Fragrantica 사이트 참조

 

1)블랙베리 향

블랙베리는 상큼하고 달콤한 향을 가지며, 블랙베리의 향기는 상쾌함과 과일의 달콤함을 동시에 느끼게 합니다.

2)베이 잎 향

베이 잎은 신선하고 허브 향이 동반되는데, 이것이 향수에 풍부한 레이어를 더합니다.

베이 잎의 녹색향이 신선하면서도 톡 쏘는 느낌을 줍니다.

3)프루티한 향

 “블랙베리 앤 베이” 코롱은 프루티한 느낌을 강조하며, 상쾌한 과일의 향기가 기분을 상쾌하게 만듭니다.

4)자연주의 향료

조말론은 자연에서 얻은 향료를 사용하며,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원료를 추출합니다.

이는 향수의 자연스럽고 풍부한 향을 보장합니다.

5)다양한 계절에 어울림

“블랙베리 앤 베이” 코롱은 상쾌한 향이라서 따뜻한 여름에서는 시원한 선택이 되고, 상쾌한 블랙베리와 베이 잎 향은 가을과 봄에도 잘 어울립니다.

6)노트

블랙베리 노트
Fragrantica 사이트 참조

 

나. 우드세이지 시솔트 코롱

우드 세이지 앤 시 솔트” (Wood Sage & Sea Salt)는 조말론(Jo Malone) 브랜드의 향수 컬렉션 중 하나로, 자연의 요소와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독특한 향수입니다.

이 향수는 몰약, 바다 소금, 목련 잎 등의 향료를 사용하여 자연적이고 바다의 향을 담고 있어, 휴가 기운을 느끼게 하는 향수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드 세이지 사진
Fragrantica 사이트 참조

 

1)바다 소금 향

“우드 세이지 앤 시 솔트” 코롱은 바다 소금의 향을 강조하며, 이것이 바닷물과 소금의 상쾌한 향기를 가져다줍니다.

2)목련 잎 향

목련 잎의 풍부한 녹색 향기가 향수에 추가되어 자연적이고 상쾌한 느낌을 더합니다.

3)우드 시그니처

“우드 세이지” 향수에는 몰약의 향이 특징적으로 블렌딩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향수에 따뜻하고 우디한 레이어를 더합니다.

4)바다와 자연을 상상

 이 향수는 바다와 자연의 평화로움과 아름다움을 상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자연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담고 있습니다.

5)다양한 계절에 어울림

 “우드 세이지 앤 시 솔트” 코롱은 시원한 여름의 날과 가을의 바람에 모두 어울립니다.

그 자연적인 향기는 여러 계절 동안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6)노트

우드세이지 노트
Fragrantica 사이트 참조

다. 잉글리시 페어 앤 프리지아 코롱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English Pear & Freesia)는 조말론(Jo Malone) 브랜드의 향수 컬렉션 중 하나로, 영국의 가을과 가을 과일을 상징하는 배와 프리지아의 풍부한 향이 조화로운 블렌딩으로 구성된 향수입니다.

이 향수는 달콤하면서도 상쾌한 향기를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페어 사진
Fragrantica 사이트 참조

 

1)배 향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코롱은 달콤하고 익숙한 배의 향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는 영국의 가을을 상징하는 과일 중 하나로서, 달달하고 상큼한 느낌을 줍니다.

2)프리지아 향

프리지아는 신선하면서도 꽃향이 동반되는데, 이것이 향수에 풍부한 레이어를 더합니다.

프리지아의 꽃향은 여성스러우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줍니다.

3)과일향 블렌딩

향수는 배와 프리지아를 중심으로 다른 과일향과 함께 블렌딩되어 있어 상쾌한 과일의 향기가 느껴집니다.

4)다양한 계절에 어울림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코롱은 달콤한 향으로 따뜻한 여름과 가을에 모두 어울리며, 여성스러우면서도 상쾌한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5)노트

페어 노트
Fragrantica 사이트 참조

 

라. 라임 바질 앤 만다린

라임 바질 앤 만다린” (Lime Basil & Mandarin)은 조말론(Jo Malone) 브랜드의 향수 컬렉션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향수 중 하나입니다.

이 향수는 신선한 라임과 허브의 바질, 그리고 신선한 만다린의 풍부한 향을 조합한 독특한 블렌딩으로 구성되어 있어, 상쾌하고 활력 넘치는 향기를 제공합니다.

라임 바질 사진
Fragrantica 사이트 참조

 

1)라임 향

이 향수의 핵심은 상큼한 라임의 향기입니다.

라임은 신선하면서도 산뜻한 느낌을 주며, 향수를 활력 넘치게 만듭니다.

2)바질 향

바질은 허브 향을 갖추며, 향수에 신선하고 살아있는 느낌을 더합니다.

바질은 라임과 훌륭한 조화를 이룹니다.

3)만다린 향

만다린은 향수에 달콤하고 상쾌한 과일의 향을 더합니다.

라임와 만다린의 조합은 상쾌하면서도 달콤한 느낌을 줍니다.

4)신선하고 상쾌한 향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코롱은 상쾌하고 활력 넘치는 향기를 풍기며, 여름이나 따뜻한 날에 특히 어울립니다.

5)다양한 계절에 어울림

이 향수는 따뜻한 여름이나 봄, 가을에 모두 어울리며, 시트러스와 허브의 풍부한 블렌딩은 여러 계절 동안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노트:

라임 바질 노트
Fragrantica 사이트 참조

마. 포머그레니트 누와

Pomegranate Noir”는 조말론(Jo Malone) 브랜드의 향수 컬렉션 중에서 또 하나의 인기 있는 향수입니다.

이 향수는 성숙한 석류와 스파이스의 조합으로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향을 제공합니다.

포머그레누와 사진
Fragrantica 사이트 참조

 

1)성숙한 석류 향

“Pomegranate Noir”는 성숙한 석류의 향을 강조하며, 이것은 향수에 달콤하고 깊은 레이어를 더합니다.

석류의 향은 과일의 풍부함을 상징합니다.

2)스파이스 조합

스파이스 향이 이 향수에 동반되어, 스파이시한 느낌과 따뜻함을 제공합니다.

스파이스는 석류와 잘 어울리며, 향수를 럭셔리하게 만듭니다.

3)우디한 기반

향수의 기저는 몰약과 다양한 우디한 향료로 이루어져 있어, 따뜻하고 우아한 향을 부각시킵니다.

4)달콤하면서도 스파이시한 느낌

“Pomegranate Noir” 코롱은 달콤하면서도 스파이시한 향을 동시에 제공하며, 성숙하고 선명한 느낌을 주는 향수입니다.

5)특별한 자연주의 향료

조말론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자연에서 얻은 원료를 추출하여 제품을 제작합니다.

이로써 향수는 자연스럽고 풍부한 향을 가집니다.

6)노트

포머 누와 노트
Fragrantica 사이트 참조

4. 향수 만들기

조말론의 코롱 향수는 지속력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풍부한 향이 있습니다.

또한 개성을 중시하는 만큼 호불호가 강한 성격도 가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비싼 가격에 향은 별로다” 라는 느낌을 받을수도 있고, 특별함을 더 좋아할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바에서 손님에게 맡았던 향이 우드세이지 씨 솔트였고 자주 사용 했었습니다.

지금은 향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에서 시작하여 나만의 향수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칵테일은 같은 레시피로 만들더라도, 만드는 사람에 따라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매력이 있었고, 향수도 그 부분이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향료 준비 사진

유명 향수의 경우는 프레그런스 오일로도 많이 제조 되어 있습니다.

제조사 마다도 향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일 비슷했던 향료를 찾았고, 그것을 기반으로 저의 향을 창조해보고자 합니다.

우드세이지 씨 솔트 자체로도 훌륭한 향을 가지고 있지만, 바다와 나무 자연이 어우러진 느낌이라면, 저는 좀더 따듯하고 휴양지 자유롭고 풍요로운 곳을 연상했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느낌의 꽃향기를 미들노트로 사용하고 시작은 산뜻한 느낌도 풍기고 싶어서 조합을 해보았는데, 어코드가 안깨지고 생각했던 느낌이 나면 좋겠네요.

향수 네임: Neroli White Pearl

산뜻한 시작으로 부드럽고 여린 네롤리향이 매력적이며, 마지막은 따뜻하게 감싸 안아주는 향

네롤리 화이트 펄

탑 노트: 베르가못.레몬

미들 노트: 네롤리

베이스 노트: 화이트 머스크, 우드세이지 씨 솔트

오늘은 조말론 향수에 대해 첫 느낌부터 지금에 제가 만들고자 하는 향수까지 알아봤습니다.

브랜드의 향수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본인이 좋아하는 향을 맡고 직접 만들어 보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포스팅을 통해 여러 정보와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가능하니 한번 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작 과정 바로가기

Leave a Comment